10초만 해도 피로가 확 풀리는 숨은 부위
10초만 해도 피로가 확 풀리는 숨은 부위

1. 승모근 부위 누르기
중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승모근 부위를 세게 꼬집어 줍니다. 뭉쳐있는 근육을 터트린다는 느낌으로 강하게 안마해주면 됩니다.
2. 쇄골 안 쪽 누르기
림프선이 지나가는 자리인 쇄골 안 쪽을 손가락으로 깊게 눌러줍니다.
아프지 않을 정도로 누르고 둥글게 마사지 해주면 몸의 순환이 원활해집니다.
3. 손가락 사이사이 마사지
손가락 사이 뼈 주변을 4~5초가량 누르며 마사지 해줍니다.
특별히 아픈 부위가 있다면 조금 더 마사지 해주면 좋습니다.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.
4. 목덜미 중앙부터 아래로 쓸어내려주기
한 자세로 오래 있게 되면 목 부분이 뻐근합니다. 이럴 때는 목 뒷부분 중앙을 등쪽으로 내려가며 눌러줍니다.
목과 등이 풀리며 피로가 해소됩니다.
5. 눈 주위 지압하기
컴퓨터, 폰 등 디지털 기기를 자주 보면 눈 주위가 피로합니다.
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눈 주위 뼈대를 살짝 꼬집어주듯이 마사지해줍니다.
손가락 끝을 활용해 눈과 뼈 사이를 전체적으로 눌러주면 혈액순환을 도와서 눈의 피로감이 줄어듭니다.
6. 발등을 지긋이 눌러주기
발등에 오목하게 들어간 사이사이를 눌러주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.
그 중에서도 엄지와 검지 발가락 사이에 위치한 오목한 태충혈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지압해주면 불면증도 완화됩니다.
7. 귀 둘레 마사지하기
귀의 윗 부분 뼈와 귓볼 뒤 오목하게 페인 부분을 지속적으로 지압하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.
원형을 그리듯 표면을 마사지해주면 되는데 귀 마사지가 피로 회복에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가 많습니다.
8. 턱 윤곽을 지속적으로 누르기
아래턱과 목 사이에 움푹 들어가는 부분을 지속적으로 지압해주면 림프선 순환을 도와 피로회복도 되고 얼굴도 작아집니다.
단,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깨긋하게 손을 닥고 세안과 오일을 바른 후 마사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.
지금까지 10초만 해도 피로가 확 풀리는 8가지 숨은 부위를 알려드렸습니다.
단 시간에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따라해보시면서 피로를 풀어보세요.
피로 누적되면 만성 염증을 가져오고 건강을 해치니 그 때 그 때 조금씩 피로를 해소하는 작은 습관으로 건강을 지키세요.